안토니오 마게리티 감독, 존 색슨, 지오다노 롬바로디 래디스 주연의 지옥의 카니발 (Cannibal Apocalypse, 1980) 관련 영상물과 포스터들이다. 지금 생각해보면 누님때문에 처음으로 호러영화에 취미를 붙인 것 같다. 

이 영화를 알게 된 것도 누님이 서울 피카디리 극장에서 보고 와서 더럽고 지저분한(?) 영화라고 소개해준 덕분이었다. 

그러고 나서 호기심에 지옥의 카니발에 대해서 지대한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연소자관람불가 영화라 관람할 수 없었다. 

결국 나중에 성인이 되서 비디오로 보게 됐지만 볼만한 장면은 죄다 잘려 나가서 단무지가 빠진 김밥을 먹은듯한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었다. 나중에 원판을 구해서 보니 이 영화가 고어영화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. 그리 썩 잘만 영화는 아니었지만 안토니오 마게리티라는 감독을 알게 해준 계기가 되었고 그가 앤서니 M. 도슨이라는 필명을 사용하고 호러, SF, 스파게티 웨스턴, 액션 등 쟝르를 가리지 않는 B급영화 전문감독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. 나중에 기회가 되면 그의 영화를 계속 구해서 보고 싶은데 아무래도 블루레이로는 한계가 있는 것 같다. 

코드 레드같은 쟝르영화 전문출시회사가 블루레이 시장에 빨리 뛰어들었는데 이 영화를 출시해보면 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빌 올슨 그 주변인들이 워낙에 안티팬들에게 많은 구설수를 달고 다니고 출시물들도 갖은 오류를 달고 나오는지라 지금은 그 생각을 접은 상태이다.

현재 키노 로버에서 출시된 상태이다. 

+ Recent posts